본문 바로가기
취업/취업공부

[취업공부] 해커스 공기업 취업 0원 패스 수강 후기

by 빌리언_ 2020. 12. 30.
728x90

현재 나는 해커스잡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공기업 취업 0원 패스를 수강하고 있다. 에듀윌, 위포트 등의 다른 사이트와 직접 비교를 해가며 해커스의 1년 수강권을 구매하게 되었고, 약 10일이 흐른 오늘, 이를 신청하고 느꼈던 점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위 포스팅은 일체의 광고 비용을 받지 않고, 직접 사비로 구매한 뒤 작성한 후기글입니다)

1. 가격 ★

12개월 +1개월 수강권을 구매하는 데 약 34만원을 지불했다. 타사, 혹은 단과 강의와 비교를 하더라도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라고 생각을 한다.

2. 수강 가능한 강의 ★

수강 가능한 강의에서는 사실 조금 실망을 했다. 미리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강의들을 다 확인한 뒤에 결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강의를 듣다 보니 또 다른 점에서 아쉬운 점들이 있는 것 같다. 패스를 수강하며 느낀 점들은 다음과 같다.

  1. 우선, 공기업 취업 패스임에도 불구하고, 사기업 관련 강의들이 지나치게 많았다. 사기업 관련 강의들의 양을 줄이고, 가격을 더 저렴하게 책정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2. 컴활, 한국사, NCS 영역별 강의, 사무직 전공필기, 자소서(금융권, 공기업) 등으로 강의들이 이루어져 있는데, 아직 NCS와 전공필기 강의들은 수강해보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이처럼 다양한 강의들이 구비되어 있어 좋다고 생각을 했다. 이 패스 하나만으로도 어느 정도 공기업 취업 준비의 가닥을 잡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3. 환급 혜택

환급혜택은 100%, 200%, 300% 총 3가지 분야가 있다. 공기업 패스 중에서도 어떤 패스를 구매하느냐에 따라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최대치가 정해져 있다.

  • 100% 환급 : 매일 출석 달성 시 (180일 이상)
  • 200% 환급 : 최종 합격 시
  • 300% 환급 : 출석 + 최종 합격 시

다만 아쉬웠던 점은, 출석의 경우 PC 환경에서만 지원이 된다는 점이었다.

4. 수강 환경

강의를 듣다가 버퍼링이 걸리거나 끊기는 경우가 종종 있다. 특히, 인터넷이 조금이라도 느린 공간에서는 거의 구동이 되질 않아서 곤혹을 치른 적도 있었다.

5. 총평

현재 나는 패스에서 제공하고 있는 컴활, 한국사 강의를 시작으로 패스의 강의를 듣고 있다. 우선 들을 수 있는 강의의 폭 자체가 넓고, 강사진들의 실력 또한 나쁘지 않은 것 같아, 총괄적으로 패스를 이용해 강의를 듣고, 부족한 영역들은 별도의 강의를 구매해서 보강할 계획이다. 나처럼 취업 준비를 막 시작해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취준생들에게는 추천을 해줄 만한 취업 패스인 것 같다.

728x90

댓글